태안군, 설 연휴 환경오염 대비 24시간 상황실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27 09:48:13
【태안 = 타임뉴스 편집부】태안군이 설 연휴를 전후해 오·폐수 무단방류 행위 등 각종 환경오염에 대비한 특별감시 및 단속을 실시한다.

군은 설을 맞아 깨끗한 지역 환경 만들기의 일환으로 태안농공단지와 폐수 다량배출업체, 주변 하천 등 중점감시 단속지역을 돌며 감시 및 단속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군은 설 연휴 전인 25일부터 내달 5일까지를 사전계도 및 자율점검 기간으로 정하고 환경오염 취약업소에 대한 지도를 실시하며, 설 연휴기간인 6일부터 10일까지 군에 환경오염사고 대비 상황실을 설치하고 24시간 비상근무 체제에 돌입할 계획이다.

아울러, 경미한 위반행위는 현지 시정토록 조치하는 한편, 고의 및 상습적이거나 중대한 위반 행위가 있을 경우 관련 법규에 따라 행정처분을 실시하는 등 강력한 조치에 임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환경오염행위 근절을 위해서는 단속도 중요하지만 배출시설 업주의 관심과 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오·폐수 배출 등 환경오염행위를 발견하신 군민께서는 국번 없이 128번으로 신고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