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귀가서비스로 밤길 귀가 걱정 끝!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26 11:38:52
【양평 = 타임뉴스 편집부】양평군이 안심귀가와 여행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앱을 전국 최초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는 범죄에 취약한 여성과 학생의 안전을 확보하는 한편 양평을 여행하는 낯선 방문객들에게 양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양평”을 만들기 위한 것이라고 알렸다.

안심귀가 서비스는 사용자가 앱을 실행하면 사전에 등록된 보호자에게 위치를 알려주며 이와 함께 양평군통합관제센터에서 모니터링을 실시하게 된다. 사용자가 사전에 설정한 이동 경로에서 이탈하거나 5분 이상 정지 시 위급상황으로 자동 인식되고, 사용자가 위급상황이라고 판단되어 휴대폰을 흔들거나 위급상황버튼을 누르게 되면 보호자에게 1초 단위로 위치를 알림과 동시에 통합관제센터에서는 주변 CCTV를 확인 후 경찰관이 현장에 출동하는 등 상황처리를 하게 된다.

이와 함께 제공되는 여행정보 서비스도 일품이다.

천혜의 관광자원을 살린 볼거리, 믿고 먹을수 있는 건강 먹거리, 고향처럼 편안한 숙박시설을 제공해 양평을 찾는 방문객에게 친절한 관광 도우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여행자도 안심귀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강점이 있어 양평을 여행하는 내내 안전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김선교 군수는 “이번 앱 구축을 통해 군민의 밤길 귀가 및 안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안전혁신 마스터플랜에 따라 금년 말에는 경찰서, 마을과 연계한 종합 컨트롤 타워를 구축해 전국 최고로 안전한 도시 양평을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앱 서비스는 오는 2월 1일부터 제공할 예정이며, 스마트폰의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IOS)에서 “양평 안심귀가”로 검색 후 설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