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장애인종합복지관 1.27일부터 정상 운영
박한 | 기사입력 2016-01-26 14:14:30
【진주 = 박한】진주시는 그 동안 파행 운영 되어왔던 진주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이 27일부터 정상운영 된다고 밝혔다.

진주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해인사자비원에서 수탁법인 선정의 절차상 하자 등을 이유로 인계인수가 이루어지지 않아 새 수탁법인에서 인수를 받지 못하면서 지금까지 운영이 중단되어 왔다.

이에 진주시는 장애인들의 불편해소와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해인사자비원에서 요구하는 고용승계 문제를 해결하고자 새 수탁법인 늘사랑 대표(하영준)에게 관리자(3명)를 고용승계 하지 않을 경우 경기 침체에 따른 실업자 발생 등이 우려되어, 근로자들의 권익보장을 위해 관리자(3명)를 고용승계토록 협조 요청하였다.

당초 진주시와 협약 시 복지관장 및 관리자는 고용승계에서 제외토록 되어 있었으나, 새 수탁법인인 늘사랑에서 관리자 고용승계를 수락하여 복지관장을 제외한 종전 정규직 직원들을 전원 고용 승계함에 따라 해인사자비원과의 인계인수 작업을 거쳐 장애인종합복지관을 정상운영 하게 되었다.

진주시는 앞으로 이와 같은 사태가 재발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며, 장애인종합복지관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