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응급처치 역량 강화 교육 시행
교육 우수 3개 마을에 자동심장 충격기 설치
권혁중 | 기사입력 2016-01-25 14:32:03

[횡성=권혁중 기자] 횡성군은 동절기 심 정지․마비와 같은 응급상황에서 귀중한 생명을 구조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한다.

응급처치 교육은 횡성소방서와 강원응급의료권역센터와 연계해 12개리의 마을회관이나 경로당에서 동영상 시청과 가슴압박소생술 강의와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적용방법, 생활 속 응급처치 등을 실시한다.

교육 후에는 우수마을을 3곳 선정해 자동심장 충격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또 짝수 월 마지막 금요일을 심폐소생술 교육의 날로 정하고 사전신청을 받아 15명 이상 신청 시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정기적인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군은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시 후유증과 생명을 살리는데 꼭 필요한 골든타임인 4분 안에 적절한 처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정연덕 횡성군보건소장은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을 알기 쉽게 잘 전달함으로써 생활 속에서 응급상화이 발생했을 때 소중한 생명을 살리고, 후유증을 최소화 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