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네팔 람푸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다
박한 | 기사입력 2016-01-21 09:38:21
【진주 = 박한】진주시는 네팔 람푸르 희망스쿨에 아이들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하여 교실, 도서실,화장실 등 증축사업비와 사랑의 PC 10대를 히말리얀 아트갤러리를 통해 전달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이창희 시장이 지난해 12월 5일 람푸르 희망스쿨 준공 시 아이들에게 마음껏 공부할 수 있도록 시설개선을 지원하겠다는 학생들과 약속한 사항이다.

이번 기탁은 진주시 주관으로 서경방송 5백만원, 농협중앙회진주지부 1천만원의 협찬과 시 직원들이 사용한 불용 노트북을 재생한 것이다.

이창희 시장은“네팔 람푸르의 생활상은 비록 가난하고 어려운 여건이었지만 그곳 아이들은 해맑은 웃음과 티 없이 맑은 눈동자를 가지고 있었다”며 “이런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교육시설과 컴퓨터 제공하여 마음껏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로 한 약속을 오늘 지키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이날 히말리얀 아트갤러리 박정헌 대표는“지난 12월 람푸르 희망스쿨 준공에 이어 짧은 기간에 시설을 개선할 수 있도록 후원해 주신 이창희 시장님을 비롯한 서경방송, 농협진주시지부에 네팔 람푸르 주민을 대신하여 감사하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네팔의 희망인 아이들의 교육 등 각종 지원을 계속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