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농촌주택개량 물량 도내 최대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1-20 16:59:09
【영천 = 이승근】영천시가 2016년 농촌주택개량 물량 확보에서 도내 최고의 물량을 확보했다.영천시의 올해 농촌주택개량 물량은 도내 총1,555여동 중 9%인 134동 67억원으로 도내 시군 중에서 최대다.

농촌주택개량사업은 낡고 불량한 농촌주택의 개량을 촉진하는 등 농촌 주거환경개선을 통해 농촌지역의 주거환경 향상 및 주거복지를 실현하여 정주의욕을 고취하는 사업으로 농촌주택개량자금 지원을 통해 도시민 유치 촉진 및 농촌 활성화 도모에 목적을 두고 있는 사업이다.

개량대상주택은 도내 읍면지역과 동지역 중에서 주거지역과 상업지역 및 공업지역을 제외한 지역에 소재하는 주택이며,

신청자격은 농어촌 주민(무주택자포함)과 도시지역에서 농어촌 지역으로 이주하고자 하는 귀농, 귀촌자 등이다. 주택규모는 연면적 150㎡이하의 범위에서 신축, 개축, 재축, 대수선, 증축, 리모델링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대출금리도 고정금리와 변동금리로 선택할 수 있으며, 고정금리의 경우 2.0%로 지난해(2.7%)보다 0.7% 낮아 농어민의 부담을 덜게 되었으며, 융자한도액은 시군의 사업실적 확인에 의한 주택건축 소요비용이내(최대2억원)까지 대폭 확대되었다.

영천시는 농촌주택개량사업으로 귀농귀촌자들의 정주의욕을 높이고 노후불량주택을 개량하여 주거환경을 획기적으로 바꿀 뿐만 아니라,

이와 병행하여 공가정비 및 주거환경이 극히 불량한 지역에 대하여 재개발 방식의 공동주택을 건립하여 시민들의 주거환경 향상과 주거복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