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당뇨 합병증 검사비 지원 협약 체결
박한 | 기사입력 2016-01-20 14:20:25
【통영 = 박한】통영시(시장 김동진)는 20일 당뇨병 합병증관리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새통영병원(병원장 천맹렬), 삼성안과(의원장 김인재 ), 성모안과(의원장 김현철), 김안과(의원장 김태준)통영예일안과(의원장 강태중)원장과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을 체결한 당뇨병 합병증 검사비 지원 사업은 만30세 이상 보건소 통합건강관리실에 등록된 당뇨질환자로서 합병증을 사전에 예방하고 조기발견 치료 관리를 위하여 무료쿠폰을 발급하고 협약체결 병·의원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망막증(안저)검사를 지원하는 내용 및 추진절차는 다음과 같다.


검사항목지 원 금 액비 고
건강보험의료급여 2종
망막증(안저)검사10,000원 이내1,500원 이내 ※.검사비용은 진찰료 등을 포함
 검사비 지원내용

 추진절차


보건소 무료쿠폰배부
당뇨질환자 망막(안저)검사
병·의원→ 보건소 검사비 청구
보건소→ 병·의원 검사비 지급
⇨ ⇨ ⇨ ⇨

앞으로도 통영시보건소 에서는 100세 시대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체계적인 관리를 통하여 당뇨 합병증관리의 중요성과 환자 조기발견 및 심뇌혈관질환 건강교실을 연계 운영하여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