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립도서관, 문체부 문화 지원사업 선정
성인과 아동 및 가족 대상 프로그램 14회 진행
권혁중 | 기사입력 2016-01-20 11:15:06

[횡성=권혁중 기자] 횡성군은 군립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독서문화지원 프로그램 ‘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선정은 선정된 전국 20개 공공도서관 중 강원도에서는 횡성군이 유일하다.

‘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강사와 프로그램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군립도서관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성인과 아동 및 가족 프로그램을 편성 운영한다.

성인은 행복에 관한 일곱 친구들(동화, 문학, 철학, 미학, 영화, 신화, 문화)과의 여행이라는 내용으로 인문학 프로그램을 총 10회 운영하고 아동과 가족 대상으로는 문화예술가와 함께하는 공연 프로그램을 총 4회 진행할 예정이다.

장유진 주민복지지원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관내 도서관들의 지역 커뮤니티센터로서의 역할 강화와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문화 향유 프로그램을 개발․확산시키겠다”며 “앞으로도 주민에게 사랑방처럼 친숙한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