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새해 농업인실용교육으로 알찬농사 포문 열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18 13:58:05
【신안 = 타임뉴스 편집부】천도천색 희망을 품은 서해바다를 수놓은 섬들의 고향 신안군에서는 농업인들의 새해 영농설계와 특화품목 기술교육으로 어려운 농촌현실 극복을 위한 새해 농업인실용교육이 추진된다.

신안군은 친환경 유기농업을 최우선 과제로 읍면 특화품목 교육을 추진하는 새해 농업인실용교육을 오는 1월 19일부터 2월 20일까지 1개월간 군·읍면 집합교육과 낙도순회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을 희망하는 13개 읍면 농업인 3,500명을 대상으로 읍면 집합교육과 교육의 혜택이 적은 낙도로 찾아가는 순회교육이 추진된다.

2016년 새해 농업인실용교육은 작목별 친환경 유기농업 실천 및 지역별 특화품목육성으로 국내외 농업여건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농업경쟁력 제고와 고품질농산물 생산으로 농가소득을 핵심으로 추진된다.

특히, 군집합교육은 FTA 대응 전략 및 신안농업발전 방향에 대한 주제로 추진되며, 2015년 농정성과 및 시책과 2016년 농촌진흥사업 및 농정방침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지며, 작목별 영농기술교육은 작년 기상분석과 품목별 농업사례 중심으로 농업현장의 애로사항을 공감하면서 영농 애로기술과 새기술 보급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또한, 신안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1월 8일 전직원을 대상으로 새해 농업인실용교육 교관요원 교육 및 강의기법 교육을 통해 작목별 핵심영농기술과 신안농업의 발전방향에 대한 토론과 의견을 모으기도 하였다.

신안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지역여건에 적합한 새로운 작목 개발과 애로기술 해결 중심으로 추진되므로 많은 농업인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고, 농산물 시장 개방 확대에 따른 농업농촌의 당면한 문제를 서로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는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