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공직자들 소액기부로 지역 위한 나눔 실천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14 08:53:45
【진천 = 타임뉴스 편집부】진천군청 공직자들이 매월 정기적으로 지역의 불우이웃을 위해 십시일반 일정 금액을 기부하는 것으로 알려져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군은 2011년 12월부터 소액기부 활성화를 위해 공직자들이 먼저모범을 보이기 위해 ’생거진천 공직자 사랑나눔 실천 운동‘을 전개해왔다.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매월 급여에서 일정 금액(1000원 이상)을 기부하는 방식이며 현재 진천군 총 정원 628명중 523명이(82%)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 매월 77만원 보다 6.5% 증가한 82만원의 금액이 기부된다.

적립된 금액은 긴급지원사업 등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기금과 군에서 지정하는 복지사업 등에 사용된다.

군은 실제 형편이 어려우나 부양의무자 규정 등의 제한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불우이웃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지역맞춤형 복지사업을 계획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몇 천원은 개인에게는 작은 금액이지만 십시일반 모으면 이웃들을 위한 나눔에 큰 도움이 된다”며 “관내 유관단체 및 기관들은 물론 주민들을 대상으로 소액 기부활동에의 참여를 당부하는 홍보활동을 강화해 나눔이 넘치는 따뜻한 지역 만들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기적인 소액 기부의 경우 적립금액 예측성이 높아 복지관련 기관에서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복지계획을 수립할 수 있게 돼 안정적인 복지서비스 제공에 큰 도움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