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아이사랑 마더박스 출산장려 시책 추진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13 10:36:29
【보성 = 타임뉴스 편집부】보성군에서는 관내 산모에게 아이사랑 마더박스를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마더박스에는 신생아의 스토리가 있는 아기 발도장 액자와 출산 축하용품이 들어있다.

아기 발도장 액자에는 아기이름, 태명, 혈액형, 출생일시, 아기에게 하고 싶은 말 등이 적혀 있으며, 출산 축하용품 종류에는 신생아 내의, 가제 손수건, 귀 체온계, 아기목욕용품 세트, 아기용 물티슈, 아기용 손톱깍기, 뽀로로 식기 세트가 있다.

마더박스는 2016년 군 시책으로서 양육에 필요한 물품지원서비스를 통한 출산친화적 환경조성 및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 경감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건강한 보성을 만들고자 제공하고 있다.

보성읍에 거주하는 산모는 “첫 번째로 아이사랑 마더박스를 받아 너무 기쁘고, 이렇게 지역사회의 관심과 보살핌으로 자신감 있게 아이를 키울 수 있게 되었다”며 보성군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전성도 보건소장은 “우리 군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고장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책들을 펼쳐나가고 있다”며 “앞으로 많은 신생아가 태어나 관내 산모들이 아이사랑 마더박스를 제공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성군 아이사랑 마더박스 출산장려 시책 추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