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보건소, 치아홈메우기 사업 큰 호응!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06 10:24:45
【완주 = 타임뉴스 편집부】완주군 보건소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펼친 치아홈메우기 무료 시술 사업이 큰 호응을 얻었다. “2015년 12월말까지 초등학교를 순회하며 충치예방을 위한 치아홈메우기 사업을 추진하였다.”고 밝혔다.

치아 홈메우기란 충치가 발생하지 않은 어금니 씹는 면의 작은 틈새나 홈을 치과용 재료로 메워 세균이나 음식물이 끼지 않도록 하는 충치예방 시술로 90% 가량의 충치예방 효과가 있다.

또한 초등학교 1~2학년 때 제일 먼저 나는 영구치(6세 구치)에 시술하기 때문에 치아홈메우기 시술 시 충치예방 효과가 가장 큰 것으로 알려졌다.

치과이동진료버스를 이용해 관내 30개 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영구치가 맹출하는 시기의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구강검진을 통한 대상자 선정, 불소도포를 시행하고 치아홈메우기를 실시하였다.

또한 보건소에서는 구강보건실이 설치된 관내 4개 초등학교(▲봉동초 ▲삼례초 ▲비봉초 ▲고산 푸른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 불소도포, 초기우식치료와 발치, 치아홈메우기, 스케일링 등을 무료로 진료해 주고 있다.

완주군 보건소 박현선 보건소장은 “치아홈메우기 시술을 통해 초등학생들에게 충치예방과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있으며 구강질환은 사전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치아홈메우기 사업을 통해 충치 없는 건강한 영구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학부형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