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보건소 자살예방상담센터 운영한다.
박한 | 기사입력 2016-01-05 10:07:04
【통영 = 박한】통영시(시장 김동진)는 2016년 1월부터 증가하는 우울증과 자살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생명존중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자살예방상담센터를 설치․운영하여 총괄적인 자살예방 및 위기대응에 나선다.

통영시보건소 자살예방상담센터는 정신과자문의와 정신전문간호사를 배치하여 자살위기에 직면한 대상자에 대한 조기개입과 전문적인 상담 및 교육, 생명지킴이 양성 등 교육과 홍보활동 등 자살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할 예정이다.

이번 자살예방상담센터 운영을 계기로 자살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바로잡고 자살 고위험군에 대해서는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연계한 발 빠른 개입으로 귀중한 생명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 할 방침이다.

통영시보건소(소장 박주원) 관계자는 “통영시보건소에 자살예방상담센터를 운영함에 따라 지금까지 음지에 남아 있던 자살시도자 및 가족들에 대한 적절한서비스를 제공하고 동시에 교육과 캠페인 등의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주민들의 자살에 대한 편견과 인식개선을 유도함으로써 지역 내 자살률을 감소시켜 보다 살기 좋은 통영시 만들기에 기여하고자 한다.” 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통영시보건소 자살예방상담센터(☎650-6158)로 문의하면 된다.

통영시보건소 자살예방상담센터 운영한다.1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