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아카데미 1월 4일부터 겨울방학 진로코칭캠프 가져
박한 | 기사입력 2015-12-30 07:00:23
【진주 = 박한】진주아카데미는 새해 1월 4일부터 16일까지 진주시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박 3일간의 진로코칭캠프를 KB손해보험 사천연수원에서 실시한다.

진주아카데미의 진로코칭캠프는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꿈을 보다 구체화하고, 적성검사를 통해 자신의 성격 및 재능과 일치하는 진로를 찾아 그 목표를 위해 스스로 생각하고 노력하도록 이끌어 주는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키우는 캠프이다.

참가자는 초등학생 4∼6학년 80명, 중학생 160명, 고등학생 80명 등 총 320명으로 지난 11월 8일부터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600여명의 신청을 받아 컴퓨터 추첨을 통해 선발했다.

이번 캠프는 2박3일의 합숙으로 진행되며, 특히 마지막 날에는 부모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내 자녀 이해하기, 내 자녀에게 맞는 직업 찾기, 자녀와 상호 이해의 시간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의 멘토로서 부모가 가져야 할 자세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진다.

진주시 관계자는 “많은 학생들이 자기 미래에 대한 확신이 있으면 어떠한 어려움도 극복해 나아갈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진로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제시해주는 진주아카데미 진로코칭캠프는 학생 스스로 생각하고 자유롭게 토론하는 참여형 캠프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2016년 7월로 예정되어 있는 여름방학 진로코칭캠프는 고등반, 중등반, 초등반으로 구성되며 반별 80명씩 240명을 2016년 상반기 중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

진주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과 수강생 모집 등 궁금한 사항은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 (http://lifelong.jinju.go.kr/academy)나 평생학습과(749-2308)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