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새해맞이는‘일출의 명소 동해시’에서
- 망상해변에선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풍성 -
최동순 | 기사입력 2015-12-29 08:55:18
【동해 = 최동순】동해시(시장 심규언)에서는 2016년 새해를 맞이하여 동해안 제일의 명사십리 망상해변에서 해맞이 관광객을 위한 체험행사, 먹거리 행사,지역특산품 전시를 비롯하여, 축하공연 등 풍성하고 다채로운 해맞이행사가 펼쳐진다.

이번 행사에는 방문객들의 새해 소망을 기원하기 위한 새해소망 엽서쓰기, 소망기원판에 새해 소망 기록하기, 한해의 액운을 태우는모닥불 피우기 행사가 진행되며, 공예 및 복조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도 즐길 수 있다.

또한, 향토음악인협회 동해지부에서는 재능기부를 통한 축하공연, 노래자랑, 관광객 장기자랑 등 다양한 공연이 개최되어 해맞이 행사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며, 지역 농산물, 특산품 전시 부스도 운영해 다채로운 볼거리도 제공한다.

아울러, 당일 해맞이 관광객을 위하여 망상상가번영회 주관으로 어묵, 막걸리, 두부, 떡 등을 준비하여 나누어 줄 예정이며, 자원봉사단체 에서도 따뜻한 차와 음료를 제공하는 등 맛있는 간식과 함께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시에서는 해맞이객들의 안전과 교통소통의 원활을 기하기 위해 소방차 배치, 경찰, 모범운전자, 시 직원 등과 함께 주요 도로변 교통통제에 나서며, 관광지 화장실과 해변 뒷정리 등을 위한 환경 정리 대책도 마련하였다.

일출의 명소! 동해시는 2016년을 함께하는 해맞이객들과 주민들의 불편을 사전에 해소하여, 관광도시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해 나갈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